최태성 강사 ‘도전하는 젊음, 꿈꾸는 청춘’, 전인구 소장 ‘MZ세대 경제적 투자’ 특강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대표 창의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미라클라이프 프로젝트’ 2학기 강의의 막이 올랐다.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는 1∼2일 양일간 대학 해오름관에서 2차례에 걸쳐 미라클라이프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라클라이프는 우수한 강사진을 섭외,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해 충남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취업지원처는 앞서 강의 주제 선정을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재테크 △인생‧행복 △진로‧취업 △공부방법 등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재학생들은 재테크와 인생‧행복에 대한 관심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지난 1일에는 ‘큰별쌤’ ‘별별한국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가 ‘도전하는 젊음, 꿈꾸는 청춘’을 주제로 특강했다.

최 강사는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고용환경에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 나갈지에 대한 방향을 공유하고 재학생들에 용기를 북돋는 시간을 가졌다.

2일에는 ‘주식투자 뽀개기’ 저자이자 경제 전문 유튜버인 전인구 경제연구소장이 ‘MZ세대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투자 A to Z’를 주제로 특강했다.

전 소장은 ‘35세에 경제적 자유를 이룬’이라는 수식어로 유명하다. 그만큼 투자에 대한 ‘안목’과 ‘돈의 흐름’을 읽는 통찰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소장은 재학생들과 만나 “어린시절 돈은 간절함이었다”고 말했다. 돈을 쫓아 10년 간 교단에 섰고, 교직을 떠나 본격적으로 재테크 교육에 나선 일화를 소개했다.

김용찬 총장은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시대일수록 자기를 긍정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는 인재 육성은 절실하다”며 “충남을 대표하는 공립대학교로써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실용인을 키워나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미라클라이프는 코로나 예방을 위해 대상을 재학생으로 제한하고 좌석 간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 진행됐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