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충남 꾀꼬리 어린이 소방관들 모두 ‘참 잘했어요’

기사승인 2021.09.23  21:06:48

공유
default_news_ad1

- 제12회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 영상 경연대회 성료

충남소방본부는 ‘제12회 충남 어린이 119소방동요 영상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소방 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익힐 수 있도록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뉘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4인 이하 가족 단위로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신 기존의 소방서별 대표가 출전하는 방식에서 지역 구분 없이 도민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참가의 문을 확대했다.

지난 6월부터 7월 말까지 2개월에 걸쳐 참가팀을 모집한 결과 유치부 13팀, 초등부 7팀 등 총 20팀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 중 유치부에서는 ‘꿈꾸는 하연이 팀’이, 초등부에서는 ‘랄랄라 노래하는 우리집 팀’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꿈꾸는 하연이 팀’은 가사와 어울리는 율동과 함께 정확한 박자와 음정을 자랑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엄마와 초등학생 자매 3명 등 총 4명으로 구성된 ‘랄랄라 노래하는 우리집 팀’은 빼어난 가창력과 함께 생활 속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재미있게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분야별 대상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충청남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오는 10월 세종특별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전국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또한 각 분야 2위 팀에게는 충청남도교육감 상장이, 금상과 은상으로 선정된 팀에게도 각각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강종범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대회에 참가한 20팀 모두 쉽게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빼어난 실력과 높은 영상 수준을 보여줬다”면서 “내년에는 일상을 회복해 넓은 무대에서 마음껏 춤추고 노래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필 기자 sip6318@hanmail.net

<저작권자 © 보령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