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보령시, ‘토정 이지함 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1.07.23  16:16:12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8월 20일까지 추천·접수…애민 사상 및 청렴한 사람 추천 가능해

보령시는 ‘위대한 철인’토정 이지함 선생의 애민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오는 8월 20일까지 2021년 토정 이지함 상 수상 후보자 공개 모집에 나섰다.

‘토정 이지함 상’은 이웃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하거나 생활이 청렴하고 애민사상을 실천한 사람 또는 학술이나 문화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매년 1명을 선발해 시상해오고 있다.

지난 2016년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선정 근거를 마련해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인 7월 21일 기준 주민등록법상 3년 이상 보령시에 거주하는 사람 또는 등록기준지가 보령인 출향인사이다.

추천자는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관할하는 읍·면·동장, 시 단위 유관기관·단체 임직원인 경우 그 소속기관의 단체장, 출향인사의 경우 지역 향우회장이며, 일반 시민의 경우에는 성년(만 19세 이상) 20명 이상 시민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신청은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8월 20일까지 서면 또는 우편으로 보령시 주민생활지원과에 제출하면 되고, 토정 이지함 상 심사 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는 오는 9월 화암서원 추기제향일에 시상할 계획이다.

최후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보령이 낳은 토정 이지함 선생의 업적과 애민 사상을 오늘날 시민들이 계승·발전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후보자를 선발하는 것”이라며 “이웃 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함은 물론 청렴을 겸비하고 애민 사상을 적극 실천하는 시민을 후보자로 추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토정 이지함 상’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rcn.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성필 기자 sip6318@hanmail.net

<저작권자 © 보령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