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소민터’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소방민원센터’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 2·3급 소방안전 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의 민원서비스를 온라인에서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를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으며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결과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다만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보령시민들이 소방민원을 더욱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더욱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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